pdf 파일 합치기 방법

l pdf 파일 합치기 방법


 

학생이나 직장인 등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pdf 파일을 많이 접하실 것입니다. 가끔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다 보면 서로 관련된 파일이라 합쳐서 보관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유용한 pdf 파일 합치기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이트와 프로그램 둘 중 편한 거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ilovepdf(https://www.ilovepdf.com/ko)

첫 번째 사이트는 ilovepdf 라는 pdf 파일 합치기 기능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는 사이트의 메인 화면입니다.

 

 

 

 

여러 가지 pdf와 관련된 기능 중에서 pdf 합치기를 클릭해줍니다.

 

 

 

 

 

 

합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여 드래그 앤 드롭을 해도 되고, 여러 pdf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합칠 pdf 파일을 선택해도 됩니다. 

 

 

 

 

 

 

합칠 파일을 선택한 다음 페이지입니다. 빨간색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더 추가할 수도 있고, 그 밑의 하얀색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순으로 파일 정렬도 가능합니다. 파일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아래의 pdf 합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pdf 합치기가 완료된 후의 파일입니다. 기존에 테스트를 위해 만들어 놓은 파일 3개를 합쳐보았고, 파일 순서 조정의 경우 pdf 합치기 버튼이 있는 페이지에서 해주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순서 조정을 하지 않고 파일을 넣고 바로 합친 결과입니다.

2. allinpdf(https://allinpdf.com/)

pdf 파일 합치기가 가능한 또 다른 사이트입니다. 아래는 사이트의 메인 화면입니다.

 

 

 

 

위의 ilovepdf와 비슷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방법도 비슷하여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둘 중 편리한 사이트에서 기능들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알pdf

지금 소개해드리는 알pdf는 pdf 파일 합치기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바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따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 창에 알pdf 라고 검색을 하여 빨간색 네모 박스 사이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면 알pdf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 실행 후 옵션 선택 같은 경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 방법이 거의 비슷하여 옵션 설정 같은 경우 똑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https://hihack.tistory.com/36

 

알약무료백신다운로드 및 광고 제거

l 알약 무료백신 다운로드 및 광고 제거 백신 프로그램은 컴퓨터 구매 후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일 것입니다. V3 lite, 알약, 앱 체크 등 다양한 무료백신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

hihack.tistory.com

 

설치 완료 후의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pdf 병합 버튼을 누르면 pdf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파일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드래그 앤 드롭을 이용하여 파일을 끌어넣어 합치기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저장 위치에 합쳐진 파일이 저장됩니다. 파일 선택과 저장 위치 선택을 완료하였다면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파일 합치기가 완료된 후 잠시 기다리면 결과물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세 개의 pdf 파일을 합친 결과입니다. 중간 아랫부분이나 왼쪽 부분을 보면 페이지 개수와 어떤 페이지가 합쳐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df 파일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