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편의점이나 음식점에 가면 제로페이 QR코드 스티커가 붙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로페이로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혜택뿐만 아니라 종종 문화상품권을 주거나 유럽 여행을 보내주는 등 추첨을 통한 이벤트도 하기 때문에 저도 몇 번 사용해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등 제로페이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란?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제로페이란 정부, 서울시와 지자체, 금융회사와 민간 간편 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만든 모바일 QR코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 사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간편히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 이외에도 가맹점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맹점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소득공제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한 혜택들로 소비자, 소상공인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제로페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제로페이 혜택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제로페이 혜택

1. 가맹점 수수료 절감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일반 가맹점에서도 저렴한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오른쪽 표를 보면 소상공인과 일반 가맹점의 수수료율이 나와있습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전년도 매출액이 얼마인지를 보고 가맹점 수수료를 적용하는데요. 이렇게 저렴한 수수료율이 적용되는 것은 소비자와 판매자 간에 계좌로 직접 결제를 하기 때문입니다.

 

 

2. 앱과 웹 사이트로 쉬운 결제 관리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가맹점은 실시간 결제내역, 이용현황 등을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와 가맹점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제로페이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3. 소비자 혜택

출처 : 제로페이 공식홈페이지

제로페이를 이용한 소비자 혜택입니다. 결제액의 30% 소득공제 혜택, 공공시설 요금할인 혜택 등이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기존 사용하던 카드사 결제 앱을 이용하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제로페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어디서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야겠죠.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기능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직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가맹점이 많이 있지 않기때문에 사용하기 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네이버지도에서도 가맹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1. 간편 결제 앱 이용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첫 번째 제로페이 사용법입니다. 간편 결제 앱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소비자는 물건 구입 후 기존에 자신이 사용하던 간편 결제 앱으로 가게에 있는 제로페이 QR코드를 촬영합니다. 그러고 나서 결제 금액을 입력 후 결제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2. 가맹점 제로페이 QR코드 촬영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두 번째 제로페이 사용법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간편 결제 앱에서 QR코드 촬영 모드로 전환하여 가맹점 내의 무인 계산기나 PC 모니터를 내 핸드폰으로 촬영하면 됩니다. 

 

 

3. QR코드 생성 후 스캔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세 번째 제로페이 사용법입니다. 위와 같이 간편 결제 앱을 실행하는데 소비자는 촬영을 하는 것이 아닌 QR코드를 생성합니다. 그럼 가맹점에서는 생성된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를 완료합니다. 

 

 

여기까지 제로페이 사용법,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등 전반적인 제로페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소비자나 가맹점 주에게 다양한 혜택이 있는 만큼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근차근 따라 해 보면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