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로 변환 3가지 방법

pdf jpg로 변환하는 3가지 방법 - 사이트 및 프로그램

pdf jpg로 변환 방법

 

pdf 형태의 파일은 가독성 있게 문서를 읽거나 정확한 형태로 프린트하려고 할 때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보안도 매우 뛰어나 직장인들 같은 경우 중요 문서 자료를, 학생들의 경우 수업 자료를 pdf 파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생활하면서 많이 읽는 전자책도 pdf로 되어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pdf 관련 이미지1
pdf 관련 이미지2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pd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중 관련 이미지들을 하나의 파일로 묶어 문서 보관을 한다거나, pdf 문서에 있는 jpg 파일만을 따로 제출해야 하는 등 이미지와 관련된 작업을 할 때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 사이트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pdf jpg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방법 - allinpdf를 이용한 pdf jpg로 변환

테스트 이미지 3개
테스트 이미지를 pdf 파일로 생성

PDF JPG로 변환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테스트를 위한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아래서 설명을 할 때 사용할 파일로 "테스트 페이지 1, 2, 3"이라는 텍스트가 적혀있는 이미지 3개로 pdf 파일 하나를 구성해두었습니다.

 

 

allinpdf 검색

첫 번째 방법으로는 allinpdf라는 문서 변환, 편집, 압축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allinpdf라고 검색을 한 뒤 사이트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allinpdf 메인 화면

allinpdf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을 보면 워드나, ppt, 엑셀 등의 파일에서 pdf로 변환도 가능하고, pdf 파일 자체를 합치거나 압축하는 등의 기능도 가능합니다. 그 기능들 중 이미지로 변환을 하기 위해서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PDF JPG 변환을 클릭합니다. 

 

 

allinpdf 파일 선택

JPG 이미지를 뽑아내기를 원하는 PDF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또는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합니다. 파일 추가의 경우 한 번에 한 개만 가능하기 때문에 한 개의 파일만 선택해서 업로드해주겠습니다.

 

 

allinpdf 포맷 선택

파일 선택을 완료하고 나면 "업로드" 문구가 일시적으로 뜨며 포맷 선택이 진행됩니다. 여기서 포맷 선택이란 PDF 파일을 어떤 파일로 변환할 것인지 고르는 과정입니다. ppt, txt, hwp 등의 다양한 문서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PDF에서 JPG로 변환할 것이기 때문에 JPG를 클릭한 뒤 OK를 눌러서 넘어갑니다.

 

 

allinpdf 압축파일 다운로드

OK 버튼을 누르면 잠시 동안 변환이 되며 변환 완료 시 위와 같이 됩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만들어진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allinpdf 압축파일 열기

pdf 파일에서 이미지를 추출한 뒤, zip 파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압축 파일(zip 파일)을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만약 그런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알집, 반디집 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페이지 가장 아래에 알집 및 반디집 다운로드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열기]를 눌러서 PDF에서 JPG로 변환된 내부 파일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llinpdf 테스트 페이지 변환 완료

PDF JPG로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초반에 생성했던 테스트 페이지 1, 2, 3 세 가지 이미지가 모두 압축 파일 안에 들어있는 것을 볼 숭 있습니다. 원하는 폴더에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smallpdf 웹 사이트를 이용한 pdf jpg로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 번째 방법 - smallpdf를 이용한 pdf jpg로 변환

smallpdf 검색

디자인이나 기능들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smallpdf도 allinpdf와 비슷한 사이트입니다. 다만 smallpdf의 경우 프로버전이라고 유료 서비스가 있는데,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의 경우 사용하기 편리한 사이트로 이용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포털 사이트에 smallpdf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하겠습니다.

 

 

smallpdf 메인화면

smallpdf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입니다. 위에 나온 기능들을 보면 allinpdf와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DF JPG 변환을 클릭해서 변환을 진행하겠습니다. 

 

 

smallpdf 파일선택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PDF JPG로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으로 업로드를 진행하겠습니다. smallpdf도 한 번에 한 개의 파일 변환만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한 개의 파일만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smallpdf 옵션 선택

일시적으로 업로드 문구가 나오고 나면 "개별 이미지 추출" 또는 "전체 페이지 변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의 경우 프로 서비스이기 때문에 전체 페이지 변환을 선택한 뒤 옵션 선택을 클릭하겠습니다.

 

 

smallpdf 압축파일 다운로드

처리 중 문구가 지나고 나면 PDF JPG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 완료된 파일을 다운로드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화면 하단을 보시면 "오늘 남은 무료 작업:1/2"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mallpdf의 경우 하루에 최대 2번까지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의해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smallpdf 압축파일 열기

마찬가지로 smallpdf에서 다운로드된 파일도 압축 파일(zip)입니다. 압축을 푸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열기를 눌러서 제대로 파일 변환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smallpdf 테스트 페이지 변환 완료

압축 파일을 열어보면 테스트 페이지 3개가 제대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inpdf와 smallpdf의 차이점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압축 파일 크기의 경우 allinpdf는 122KB, smallpdf는 103KB이고, 압축률은 allinpdf는 최대 50.6% 최저 46.7% smallpdf는 최대 81.6% 최저 79.5%로 압축률에 있어서는 smallpdf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알 pdf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pdf jpg로 변환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세 번째 방법 - 알 pdf를 이용한 pdf jpg로 변환

알pdf pdf변환 준비

마지막으로 알 pdf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알 pdf는 웹 사이트가 아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 과정이 필요합니다. 알 pdf 설치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페이지 제일 아래에 "알 pdf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 pdf가 있으신 분들은 실행한 뒤 "PDF 변환"을 클릭합니다.

 

 

알pdf 변환 설정 설명

변환을 진행하기 전에 각각의 메뉴에 대해 설명을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파일 추가]의 경우 JPG 파일로 변환을 원하는 낱개의 파일을 추가할 수도 있고, 폴더 자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2번 네모 박스는 PDF 파일을 어떤 파일의 형식으로 변환할 것인지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한글, 엑셀, JPG 등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찾아보기는 변환된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저장 위치를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파일 추가]를 클릭하거나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파일을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파일의 형식을 JPG로 설정한 뒤 변환을 클릭합니다. 

 

 

알pdf 변환중

잠시 동안 변환이 진행됩니다. 알 pdf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따로 압축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변환 완료 시 내가 지정한 폴더로 이동하면 pdf 파일에 있었던 이미지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 pdf를 이용한 pdf jpg로 변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문서와 관련된 이미지

지금까지 웹 사이트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pdf jpg로 변환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df 관련 작업들은 생각보다 많이 쓰이게 되는데요. 위 3가지 방법 중에서 한 가지라도 숙지하셔서 추후에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1.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및 압축 방법

l 알집 다운로드 및 압축 방법 egg 압축 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 때 반디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또 다른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 �

hihack.tistory.com

2. 반디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

 

egg 압축 풀기

| egg 압축 풀기, 반디집 설치 압축 파일의 확장자에는 zip, rar, egg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egg 파일의 압축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압축 프로그램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hihack.tistory.com

3. 알 pdf 무료 다운로드 방법

 

알pdf 무료 다운로드

알pdf 무료 다운로드 요즘 학교나 회사에서 pdf 문서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이것저것 수정을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그럴 때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

hihack.tistory.com

 

'IT > 생활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거래하는 방법 초간단  (0) 2020.10.28
당근마켓 중고나라  (0) 2020.10.27
카카오톡 QR체크인 방법 알아보기  (0) 2020.10.05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0) 2020.07.13
컴퓨터 화면 캡처 하는 방법 도구  (0) 2020.06.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