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전자책 도서관 이용하기

무료 전자책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썸네일
무료 전자책 도서관 썸네일

 

▶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전자책 도서관인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책을 때 전자책보다는 종이책이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아 주로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코로나19로 인하여 도서관들이 휴관을 하게 되면서 처음 전자책을 이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이 어플을 사용한 지가 두 달 정도 되었는데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 폰은 항상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틈틈이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 어플을 사용하시기 전에 책의 종류와 양은 도서관마다 다르다는 것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어플은 교보문고 계정이 아닌 자신의 대학교 또는 지방자치단체 도서관의 계정으로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즉, 내 계정이 있는 지방자치단체 도서관에서 전자책으로 구매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마다 책의 종류나 양의 차이가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무료 전자책 도서관 다운로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리케이션 설치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리케이션 설치

 

 

▶ 이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본격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두 개의 어플 사진을 올려둔 이유는 현재 도서관들이 오른쪽 어플로 개편 중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역마다 왼쪽 어플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지역이 있고, 오른쪽 어플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지역이 있을 것입니다. 왼쪽 애플리케이션을 받아 지역 검색 후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오른쪽에 한 번 다시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에서 도서 대출 방법

지역 도서관 추가
지역 도서관 추가

 

 

▶ 도서 대출 전에 필수적으로 해야 할 과정이 있습니다. [도서관 검색] -> [자신의 지역 도서관 검색] 이 과정을 거쳐주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서 내가 어느 도서관의 전자책을 이용할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시 도서관을 검색했습니다. 지역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동네는 도서관 이름으로는 검색되지 않았고, ~시로 검색해야 결과가 나왔습니다.

 

▶ 즐겨찾기를 해두면 바로 내가 지정해둔 도서관으로 넘어갈 수 있어서 해주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전자도서관 클릭 시 내가 검색한 도서관의 메인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도서관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홈페이지를 한 번 접속하고 모바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도서관 로그인
도서관 로그인

 

 

▶ 도서관 메인 화면 아래에 보면 로그인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주어야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신이 위에서 검색했던 도서관의 계정으로 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내가 대학교 도서관을 선택했다면 대학교 도서관의 계정을 시 도서관을 선택했다면 시 도서관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도서 대출 과정
도서 대출 과정

 

 

▶ 도서 대출 방법입니다. 분야별 자료를 통해 카테고리 별로 도서 검색도 가능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 책 제목 검색도 가능합니다. 저는 분야별 자료에서 심리학 책인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을 대출해보겠습니다.

 

 

 

도서 대출 진행
도서 대출 진행

 

 

▶ 대출 버튼을 누르면 도서 대출이 완료됩니다. 다운로드를 할 경우 맨 오른쪽 사진인 Library에 책이 생기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책 읽기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책 읽기

 

 

▶ 다운로드가 완료된 책을 선택하면 책 읽기가 가능합니다. 목차 확인 및 단어 검색도 가능하고, 설정 버튼을 눌러서 넘김 효과, 소리 효과, 배경색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도서 반납, 연장, 다운
도서 반납, 연장, 다운

 

 

▶ 다시 도서관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내서재로 들어가면 내가 대출한 도서의 연장, 반납, 다운이 가능합니다. 다운은 위에서 했던 Library에 책을 다운로드하는 것이고, 연장은 최대 일주일까지 가능했습니다.(도서관마다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반납의 경우 따로 누르지 않아도 기간이 되면 자동으로 반납됩니다.

 

 

 

도서 예약
도서 예약

 

 

▶ 실제 도서관과 마찬가지로 전자책도 예약 기능이 있습니다. 위 책은 베스트셀러에 올라와 있는 책인데 대출 부분을 보면 최대 대출 가능한 사람 수인 8명이 모두 대출을 했습니다. 따라서 그 후에 대출하기를 원한다면 예약 버튼을 눌러서 도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반납 후에 예약한 도서는 자동적으로 대출이 됩니다. 

 

 

여기까지 무료 전자책 도서관인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