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카카오톡 백업 및 카카오톡 복구 방법

 

 

카카오톡 백업 썸네일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꼭 설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국민 메신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인데요. 요즘 문자보다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대화를 하는 일들이 많아지면서 카카오톡 내에 중요한 대화 내용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변경 시 백업 과정이 없다면 기존의 대화 내용들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대화 백업이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와 스마트 폰에서 카카오톡 백업하는 방법과 카카오톡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PC

카카오톡 백업1부터 3단계

 

PC로 카카오톡 백업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의 홈 화면에서 하단에 보면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정을 눌러줍니다. 가운데 이미지가 설정 페이지입니다. [설정] -> [채팅]으로 들어간 뒤 [대화 백업하기]를 클릭하면 대화 백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진행하기 전에 주의할 부분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대화 백업을 하고 복원을 할 수 있는 기간은 14일입니다. 그 이후에는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복원할 수 없습니다. 

- 사진, 동영상, 1000자 이상의 메시지는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백업4부터 5단계

 

대화 백업을 위해서는 백업용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나중에 대화 내용 복구를 할 때 필요한데 잊어버리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까먹지 않을 번호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백업 시작]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백업6부터 9단계

 

텍스트 대화 양에 따라 백업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텍스트만 백업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100%가 되면 [확인] 버튼을 누르고, 설정 창에서 백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모바일 카카오톡 백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모바일

카카오톡 백업10부터12단계

 

모바일에서 대화 내용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의 하단에 보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점 세 개인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한 뒤 화면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PC에서와 마찬가지로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백업15

 

대화 백업을 누른 뒤 4~16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 비밀번호 또한 잊어버리면 찾을 수가 없으므로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백업16단계

 

잠시 동안 백업이 진행되고, 완료된 모습입니다. 만약 백업 데이터 삭제를 원한다면 백업 정보 밑에 백업 데이터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서 카카오톡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복구

카카오톡 복구 1부터 3단계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복구의 경우 카카오톡을 재설치하여 로그인 과정이 끝나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재설치 후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여기서 카카오 계정은 새로 만드는 것이 아닌 백업 시 사용했던 계정이어야 합니다. 이어서 문자로 오는 인증번호를 넣은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복구 4부터 6단계

카카오톡 복구 시에 기존의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자신이 사용했던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유지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의 주소록 친구를 자동 추가하기 원한다면 체크를 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제 카카오톡 복구를 진행하는데 이 부분에서 톡 서랍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가운데 이미지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복원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고, 카카오톡 백업 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입력하는 페이지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복구 7단계

 

잠시 기다리면 대화 내용 복원이 완료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서 카카오톡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백업 및 카카오톡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IT > 생활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2) 2020.06.10
pdf 용량 줄이기 방법  (0) 2020.06.09
알pdf 무료 다운로드  (0) 2020.06.06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0) 2020.06.05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방법  (2) 2020.05.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