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회 1차 리눅스마스터 1급 필기 후기(feat. 리눅스마스터 1급 정복하기)

2002회 1차 리눅스마스터 1급 필기 후기

리눅스마스터 1급 필기에 대한 생각

10월 10일에 리눅스마스터 1급 필기가 있었는데요. 간단하게 책이나 시험 관련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2급을 따고 나서 한참 뒤에 1급을 땄습니다. 온라인으로 시험을 보는 2급 1차와 달리 1급의 경우 시험장에 직접 가서 필기시험을 봐야 합니다. 1급 시험에 대한 생각을 짧게 이야기하자면 리눅스를 아예 처음 하는 분들은 1급을 바로 도전하기에 살짝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2급을 취득하셨거나 리눅스를 다뤄본 적이 있는 분들은 충분히 할만한 시험 같습니다. 

 

리눅스마스터 1급 필기책

필기시험 공부할 때 참고한 책 이름은 아래 "리눅스마스터 1급 정복하기"입니다. 리눅스마스터 시험 대비 책이 몇 권 있는데 비교적 최신 책이고, 주변에서 이 책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책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면 책 내용만 숙지해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시험과 겹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후기에 중간중간 오타가 있다고 해서 처음에 걱정은 했지만 책 읽으면서 보니까 그렇게 신경 쓰일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리눅스 공부한 지가 조금 오래됐어서 책을 3번 정도 읽고, 기출문제를 풀었는데요. 나중에 기출문제를 풀면서 느낀 것은 리눅스에 대해 어느 정도 아시는 분들은 바로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노트 풀이용으로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눅스마스터 1급 공부방법

특별한 공부 방법이 있지는 않았고, 처음에 책을 3번 정도 읽은 뒤에 기출문제를 계속 풀었습니다. cbt 기출문제 사이트

에 보면 리눅스마스터 연도 별 기출문제가 쭉 있어서 5개년 정도 풀고 갔습니다. 처음 기출문제 풀면서 이 문제가 책의 어느 부분에 나오는지 체크를 하면서 풀었는데요. 문제를 풀다 보면 앞에 풀었던 문제와 겹치는 부분(책에서)이 상당히 많습니다. 

 

리눅스마스터 1급 접수 및 시험

리눅스마스터 접수 시에 학교는 따로 선택할 수는 없고, 서울, 경기와 같은 지역을 선택하면 알아서 배정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서울로 선택했고, 시험 장소는 용산공업고등학교였습니다. 시험 시간은 확실히 생각은 안 나지만 시간이 없어서 문제를 못 풀고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대다수 문제들이 내용을 알고 있으면 바로바로 답을 체크할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시험을 보고 나면 며칠 내에 시험 문제와 답이 KAIT 정보통신기술 자격검정 사이트로 올라오는데요. 만약 내 답을 적어가고 싶다면 다른 종이는 허용이 되지 않고, 수험표에만 적어갈 수 있으니 수험표를 챙겨가시면 됩니다. 시험지 및 답안은 아침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다음날 오전 12시가 되면 바로 나왔습니다.

 

리눅스마스터 1급 합격자 발표

리눅스마스터 합격자 발표는 KAIT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격 발표] -> [성적확인] 순서대로 클릭하면 성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성적의 경우는 합격 발표 후에 2주간만 제공되므로 그 기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위 사진처럼 회차, 합격여부, 점수를 알 수 있습니다. 성적확인 또한 아침까지 기다릴 것 없이 새벽에 바로 나왔습니다. 간단하게 2002회 1차 리눅스마스터 1급 필기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