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다운로드 및 압축 방법

l 알집 다운로드 및 압축 방법


 

 

 

 

egg 압축 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 때 반디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또 다른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 다운로드 방법과 압축을 하고,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알집 다운로드

우선 네이버 검색 창에 알집 다운로드라고 검색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1] 알집 다운로드 검색

 

 

[그림 2] 알집 소프트웨어 정보

 

 

알집 다운로드라고 검색 후 스크롤을 쭉 내리다 보면 알집 소프트웨어 정보가 뜹니다. 위의 빨간색 네모 박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림 3] 알집 다운로드 페이지

 

 

일반적으로 위의 페이지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 부분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알집 같은 경우는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개발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알집 홈페이지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4] 알툴즈 홈페이지 - 알집 다운로드

 

 

알툴즈 홈페이지입니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알집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그림 5]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설치

 

 

위 브라우저는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열기 버튼을 눌러 알칩 설치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그림 6] 알집 라이선스 계약 동의

 

 

라이선스 계약 동의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동의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면 됩니다.

 

 

 

[그림 7] 알집 설치 시작

 

 

본격적으로 알집 설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빨간색 숫자를 따라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알집만 설치할 것이기 때문에 추가 설치되는 부분은 다 체크 박스를 해제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알씨 추가 설치 체크 박스를 해제하고 설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림 8] 설치 방법 선택

 

 

1번과 2번 옵션 모두 체크 해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추가로 옵션 체크 해제를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9] 사용자 지정 설치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알집 폴더를 어느 위치에 설치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와 있는 경로는 기본적으로 지정된 경로입니다.

 

2번 체크박스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 종료 후 알집 11.05 실행하기
2.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들기
3. 시작 메뉴에 아이콘 만들기
4. 알씨 추가 설치
5. zum을 검색엔진으로
6. 위메프/하프클럽 - 제휴 추가

 

저는 2 ~ 6번은 굳이 필요가 없어서 체크 해제를 해주었습니다. 바탕화면이나 시작 메뉴에 아이콘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분들은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림 10] 알집 설치 중

 

 

알집 설치 중인 화면입니다. 초록색 바가 100% 차게 되면 다음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저절로 넘어갑니다. 

 

 

 

[그림 11] 알집 다운로드 완료

 

 

알집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옵션 체크 해제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림 12] 알집 메인화면

 

 

위 이미지가 알집 메인화면입니다. 다음은 알집을 이용해 압축을 푸는 방법과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압축하기

[그림 13] 알집 테스트 파일 생성

 

 

알집을 이용해 압축하기 위해 알집 테스트라는 이름의 폴더 하나를 만들어주었습니다. 폴더 내부에는 알집 테스트1, 2, 3 이렇게 세 개의 텍스트 파일이 존재합니다.

 

 

 

[그림 14] 알집으로 압축하기

 

 

폴더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압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 친 것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알집 테스트.zip으로 압축하기를 선택해 압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15] 알집 테스트 압축 완료

 

 

위 옵션을 클릭하니 같은 이름으로 압축 파일 하나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 또한 기존 폴더가 있던 곳과 같습니다. 다음은 압축 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압축 풀기

[그림 16] 알집 테스트 압축 풀기

 

 

위에서 압축해두었던 알집 테스트 파일을 이용해 압축 풀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압축 풀기를 원하는 파일을 더블 클릭해주면 위의 이미지가 뜹니다. 현재 압축해둔 알집 테스트 파일을 더블 클릭한 상태입니다.

 

압축 풀 파일의 내부에 어떤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압축풀기 버튼을 눌러 압축을 풀어보겠습니다.

 

 

 

[그림 17] 압축 풀기 경로 선택

 

 

압축풀기 버튼을 누르면 어느 위치에 압축을 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탕 화면으로 선택했는데 이미 알집 테스트라는 폴더가 있기 때문에 압축이 풀렸을 때 폴더명을 변경해주었습니다. 폴더명 변경 같은 경우 1번 빨간색 네모 상자에서 \ 뒤에 원하는 폴더명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압축 풀기가 진행됩니다.

 

 

 

[그림 18] 압축 풀기 완료

 

 

압축 풀기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위에서 지정해주었던 이름은 알집 압축 풀기라는 이름으로 압축이 풀렸고, 경로 또한 바탕화면에 풀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집 다운로드 및 압축하기, 풀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