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대표이미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대표이미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자 홈페이지 접속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stall?hl=ko

 

Android 스튜디오 설치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Windows, macOS 또는 Linux에서 Android 스튜디오를 설정 및 설치합니다.

developer.android.com

위의 사이트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간 뒤 아래의 과정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그림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홈페이지

 

과정은 오른쪽 아래에 쓰여 있는 파란색 숫자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1. 사이트에 들어가서 "최신 버전의 Android 스튜디오를 다운로드"라고 쓰여있는 것을 클릭합니다.

2. 위 문구를 클릭하면 2번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DOWNLOAD ANDROID STUDIO를 클릭합니다.

3. 동의합니다를 체크 후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그림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프로그램 실행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 아래의 파란색 숫자대로 진행됩니다.

 

1. Next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시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Nex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될 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위 경로는 기본 경로이고, 바로 Next로 넘어갔습니다.

4. Install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그림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가 완료된 후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5,6. 설치가 완료된 후 Next 버튼을 누르고,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 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바로 할 것이기 때문에 Start Android Studio 체크는 그대로 두고 Finish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7. 기존 정보를 넣을 것이 없기 때문에 Do not import settings를 체크하고 OK 버튼을 눌러 넘어가겠습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Data Sharing이라는 창이 뜨는데 Don't Send를 눌러서 넘어갔습니다.

8. Next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 환경을 설정이 시작됩니다.

 

 

 

[그림 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

 

본격적인 설정을 시작해보겠습니다. 

 

9. Standard와 Custom의 차이는 Custom이 조금 더 세부적인 설정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Custom을 선택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UI 테마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어두운 것과 밝은 것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선택 후 Next를 눌러 넘어가겠습니다.

11. Android Virtual Device(애뮬레이터를) 사용하려면 Android Virtual을 체크 후 Next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2. Recommended로 되어 있는 2.0GB를 선택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그림 5]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완료

 

13,14. 13번의 Finish 버튼을 누르면 일정 시간 동안 설치를 진행할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14번의 Finish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림 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메인

 

 

설치 완료 후에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메인 화면입니다.

 

1. 새로운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기존에 만들어두었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열 수 있습니다.

3. SDK 설치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