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및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및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 및 내 그래픽카드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하기 전 내 그래픽카드가 어떤 것인지 알아야 그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그래픽카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dxdiag 검색
[그림 1] dxdiag 검색

 

 

먼저 검색 창에 dxdiag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창은 윈도우 10 기준 작업표시줄에 돋보기 버튼을 누르거나 검색 상자를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 + R 키를 눌러 dxdiag를 검색해도 됩니다.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그림 2] 그래픽카드 정보

 

 

현재 제 컴퓨터에 있는 그래픽카드의 정보입니다. dxdiag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DirectX 진단 도구가 나오고 [디스플레이]를 누르면 본인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위 정보를 기반으로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설치를 위해 nvidia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www.nvidia.co.kr

 

nvidia 홈페이지 검색
[그림 3] nvidia 홈페이지 검색

 

 

위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도 되고, 네이버 검색 창에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라고 검색한 뒤 2번 빨간색 네모 상자를 클릭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nvidia 그래픽 정보 입력
[그림 4] 그래픽 정보 입력

 

 

이제 앞에서 알아보았던 그래픽카드 정보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위 정보는 제 컴퓨터를 기준으로 넣은 것입니다. directX 진단 도구에서 살펴보았던 것을 찾아 본인의 그래픽카드 정보를 그대로 넣어주면 됩니다. 정보를 다 넣었다면 검색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다운로드 타입을 보면 Game Ready 드라이버와 Studio 드라이버 두 가지가 있는데 옆의 초록색 물음표를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용도에 맞추어 설정하면 됩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그림 5] 드라이버 다운로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넘어가겠습니다. 

 

 

 

nvidia 다운로드 센터
[그림 6] 다운로드 센터

 

 

1번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은 실행 버튼을 누르면 되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은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nvidia display driver
[그림 7] nvidia display driver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path는 기본적으로 정해준 경로이고, OK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겠습니다.

 

 

 

nvidia display driver
[그림 8] nvidia display driver

 

 

OK 버튼을 누르고 나면 위 이미지가 뜹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면 설치 프로그램이 뜹니다.

 

 

 

nvidia 시스템 검사
[그림 9] 시스템 검사

 

 

이제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본격적으로 설치해보겠습니다. GeForce Experience 같은 경우 게임 스크린 샷이나 동영상 녹화  등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위 기능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동의 및 계속을 눌러 넘어가겠습니다.

 

 

 

nvidia 라이선스 계약
[그림 10] 라이선스 계약

 

 

사용자 정의 설치를 누르면 nvidia 드라이버 설치할 때 다운로드되는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nvidia 사용자 정의 설치 옵션
[그림 11] 사용자 정의 설치 옵션

 

 

사용자 정의 설치 옵션입니다. GeForce Experience를 제외한 나머지를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대로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겠습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완료
[그림 12] 설치 완료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가 설치된 정보이고, 닫기를 눌러서 설치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확인
[그림 13] 설치 확인

 

 

설치가 완료된 후 제어판에 들어가 보면 위에서 설치한 드라이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과 그래픽카드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