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줄 관리 도와주는 어플 추천, 디데이 카운트와 TimeBlocks

스케줄 관리 도와주는 어플 추천 썸네일
스케줄 관리 도와주는 어플 추천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케줄 관리를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인 디데이 카운트와 TimeBlocks, 이 두 개의 어플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두 어플 모두 내부 디자인도 깔끔하고, 용량은 가볍지만 부족한 기능이 없어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어플들입니다. 디데이 카운트 어플은 이름 그대로 D-Day를 체크하기 위한 어플이고, TImeBlocks는 캘린더에 스케줄 표시 및 체크 리스트 생성을 통해서 스케줄 관리를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디데이(D-Day) 카운트

디데이 카운트 어플 메인 화면
디데이 카운트 어플 메인 화면

 

 

디데이 카운트 어플을 실행하면 내가 추가한 전체 이벤트와 이벤트들의 D-Day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D-Day 옆에 화살표가 아래를 바라보고 있을 경우 앞으로 며칠 남았는지 표시를 해주는 것이고, 화살표가 위를 바라보고 있을 경우 설정한 날로부터 며칠이 지났는지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그중 메인으로 설정해놓은 이벤트는 화면 상단에 크게 배치되기 때문에 이벤트가 많아질 경우에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메인이벤트는 매일 자정에 알람이 와서 어플 실행을 하지 않고도 D-Day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데이 카운트 어플 이벤트 추가
디데이 카운트 어플 이벤트 추가

 

 

각각의 이벤트로 들어가면 이벤트 일로부터 며칠 남았는지 알려줍니다. 만약 D-Day가 1개월이 넘어가는 경우 개월과 일로 표시되어 지나간 시간 혹은 남은 시간을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유 기능도 존재하여 내가 생성한 이벤트의 D-Day를 지인 혹은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디데이 카운트 기능 소개
디데이 카운트 기능 소개

 

 

날짜 형식이나 이벤트 알림을 언제 할지와 같이 기본적인 기능부터 그 이외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설정에서는 내가 원하는 이미지로 배경화면을 변경하여 나만의 캘린더를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암호 설정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암호 설정은 프라이버시가 담긴 어플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다른 기능으로 백업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해놓은 이벤트들이 폰 변경이나 어플 삭제로 인해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iCloud 혹은 Local 백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백업 후 가져오기 또한 어플 내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TimeBlocks

Timeblocks 메인 화면
Timeblocks 메인 화면

 

 

필자는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ios 캘린더의 경우 일정이 있는 날 날짜 밑에 점만 찍히기 때문에 그 달에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한눈에 알아보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Timeblocks 어플에서는 날짜와 함께 같은 화면에서 일정 또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내가 추가한 일정과 국가 공휴일의 색상이 구별되어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Timeblocks 일정 모음
Timeblocks 일정 모음

 

 

하단의 검색 버튼을 눌러 전체적인 일정을 한 번에 확인할 수도 있고, 검색 기능을 통해 일정 검색도 가능합니다. 검색한 일정을 클릭하면 그 일정에 대한 설정 및 세부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날마다 할 일을 추가한 체크리스트와 메모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체크리스트의 경우 설정한 당일 완료하지 못했다면 다음날로 넘어가게 됩니다.

 

 

 

Timeblocks 기능 소개
Timeblocks 기능 소개

 

 

일정 추가는 추가하기를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거나 시작 날짜를 2초 정도 누른 뒤 종료 날짜까지 드래그 앤 드롭 후 제목, 시간, 알림 등의 내용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중 일정 추가를 하면서 위치까지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날짜 별로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는데, 체크리스트 별로 색상을 다르게 하여 카테고리처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완료한 업무 왼쪽의 체크 버튼을 누르면 완료 확인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체크리스트에 추가한 업무는 메모로 넣어서 메인 달력에서 일정으로 추가할 수도 있고, 메인 달력에 있는 일정을 메모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케줄 관리를 위한 어플 두 가지, 디데이 카운트와 Timeblock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