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거래하는 방법 초간단

주식거래하는 방법 - 해외주식 국내 주식

주식거래하는 방법

예전과 달리 저축이나 예금, 적금만으로는 돈 모으기가 쉽지가 않은 시기입니다. 그래서인지 부동산, 주식, 블로그, 유튜브 등의 다양한 재테크를 찾아보는 것 같습니다. 그중 주식은 적은 양의 돈을 투자하여도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대학생들부터 더 어린 학생들까지도 많은 관심을 가지는 재테크인 것 같습니다. 

주식을 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주변에 지인이나 친구들까지도 주식 거래를 하는 모습을 보면 어떻게 거래를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도 있을 텐데요. 하지만 막상 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1. 주식계좌 개설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서 제일 첫 번째로 해야 할 과정은 주식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것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계좌가 아닌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는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계좌 개설을 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직접 원하는 증권사에 방문하여 계좌 개설을 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는 것입니다.

직접 증권사에 방문하여 계좌 개설을 할 경우 추후 주식 거래를 할 시 거래 수수료가 더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위의 6개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처음 비대면 계좌개설을 할 경우 증권사 별로 수수료 우대 혜택, 랜덤 주식 지급, 현금 지급, 이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원하는 증권사 홈페이지에 모바일 혹은 PC로 접속하면 위와 같이 "계좌 개설하기"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설을 시작하면 간단한 본인 인증, 신분증 촬영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나면 타 계좌로 1원을 송금하는데요. 여기서 증권사가 보낸 1원 뒤에 적혀있는 숫자로 인증을 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주식 거래를 위한 HTS, MTS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2. 프로그램 설치

계좌 개설 완료 후 다음으로 해야 할 과정은 거래를 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종료는 두 가지가 있는데 PC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HTS와 모바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MTS가 있습니다.

PC로 거래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계좌를 만든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HT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화면 상단이나 중간에 HTS 프로그램 설치 버튼이 있는 경우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고 잘 모르겠으면 검색 창에 HTS를 검색 후 나오는 것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모바일로 거래를 희망하는 경우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MTS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계좌를 개설한 증권사 명을 검색 창에서 검색한 뒤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음은 본격적으로 주식거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3. 국내 주식거래 - MTS

 

다운로드한 MTS 프로그램을 실행하겠습니다. 아래는 미래에셋대우 MTS 앱인데, 대다수 앱의 구성은 비슷하기 때문에 따라 하시는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주식주문]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한 뒤에 내가 매수하기를 희망하는 종목을 검색 창에 입력합니다. 주식을 구매할 경우 매수를, 판매할 경우 매도를 클릭한 뒤 내가 만든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수량란에는 매수, 매도 시 희망하는 주 수를, 금액에는 희망하는 금액을 적고, 하단에 매수 혹은 매도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가 체결될 경우 하단에 주식 잔고에 들어가면 내가 매수한 금액, 손익률, 수량이 나오게 됩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4. 국내 주식거래 - HTS

다음은 HTS로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HTS도 마찬가지로 화면 상단에 있는 주식 주문이라는 버튼을 클릭한 뒤에 매수 혹은 매도를 희망하는 종목을 검색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입력 후에 매수 혹은 매도를 선택하여 수량과 가격을 지정하면 됩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체결 완료된 주문, 미체결된 주문, 현재 가지고 있는 종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음은 해외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해외거래도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5. 해외 주식거래

해외주식도 국내 주식 거래와 비슷합니다. 다만 외국의 종목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전의 과정이 필요한데요. 우선은 증권사의 해외주식 MTS를 다운로드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에 앱을 실행하면 화면 하단에 [환전] 버튼이 있습니다. 외국 주식을 매수하고 싶은 경우 [외화 매수]를 클릭해서 원하는 나라의 돈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매수 통화를 변경한 뒤에 신청금액을 입력하고, 환전을 누르면 환전 과정이 완료됩니다. 그 후로는 마찬가지로 [주식주문]으로 들어가 국내 주식거래하는 방법과 똑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주식 계좌 개설, 국내 해외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주식 거래를 시작하면 낯선 단어들이 많아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단순히 지인이 사서, 추천을 받아서보다는 적당한 공부 후에 주식 거래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생활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사용법  (0) 2020.11.19
직방 홈페이지 중개사 사이트 바로가기  (0) 2020.11.02
당근마켓 중고나라  (0) 2020.10.27
pdf jpg로 변환 3가지 방법  (0) 2020.10.12
카카오톡 QR체크인 방법 알아보기  (0) 2020.10.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