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5개 포스팅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l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포스팅 5개로 2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해보는 거라 저도 이 글 저 글 많이 참조했었는데요. 제 글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서 간단한 후기 및 팁을 남기려고 합니다.

 

 

 

승인 후기

블로그에 첫 글을 올린 것은 9월 25일이었고, 포스팅이 3개가 될 때까지 2일에 한 번씩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3개가 되었을 때, 9월 29일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포스팅 개수가 적었기 때문에 여러 블로그를 보며 제일 많이 보았던 콘텐츠 불충분 메일이 다음날 당연히 올 줄 알았는데 2일이 지나도 아무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제 블로그가 IT 블로그이기 때문에 전문성은 갖추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포스팅 개수가 조금 모자라서 일단은 보류를 해둔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이것도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갔더니 최대 2주가 걸릴 수 있다는 글이 있길래 2주 동안 포스팅을 꾸준히 해보려고 했지만 그 뒤로 2개의 포스팅만 추가로 올리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글을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딱 2주 뒤인 10월 13일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광고 코드를 넣고 1주일 뒤에 <head>에 광고 코드를 또 넣으라는 메일이 왔었습니다. 저는 새로 넣어주었습니다. 승인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괜히 메일이 와서 찝찝한 분들은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승인 팁

1. 완전한 문장으로 끝내기 및 맞춤법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 블로그 글을 쓸 때에는 무조건 '~합니다'로 말을 맺었습니다. 블로그를 실제 사람이 검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로봇이 번역을 할 때 정확한 의미로 번역을 하기 위해서는 끝맺음이 '~다'로 끝나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글을 다 작성한 후에는 맞춤법 검사를 항상 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지키지 못하는 것도 있었지만 웬만해서는 다 수정한 후에 글을 공개했습니다.

 

 

 

2. 포스팅 수와 카테고리

위에서도 썼지만 5개 포스팅으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받았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너무 많은 글을 쓰지 않아도 승인을 받을 수 있구나 정도로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같은 경우는 'hackerschool_ftz'이 카테고리 하나만 만들었습니다.

 

 

 

3. 1일 1포스팅

제가 글을 쓴 날짜를 보면 9월 25일부터 2일에 한 번씩 29일까지 작성하고, 그 뒤로는 10월 3일 10월 5일에 추가적으로 두 개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1일 1포스팅을 하지는 않았지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4. 방문자 수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방문자 수가 제일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의 블로그 방문자 수의 경우 0명인 경우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래로 대다수였습니다. 그럼에도 승인이 나는 것을 보면 방문자 수가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5. 글자 수

5개의 글 모두 글자 수는 띄어쓰기나 엔터를 제외하고 2000~2500자, 많게는 3000자 정도 됐었던 것 같습니다. IT 블로그이다 보니 특성상 코드가 많이 들어가서 글자 수는 부담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막상 작성된 글을 보면 본문은 많지 않지만 코드로 목표했던 글자 수(포스팅 1개당 엔터, 띄어쓰기 제외하고 1500자는 쓰자가 목표였습니다.)가 채워진 경향도 없지 않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글을 쓸 때에는 비슷한 내용이어도 카피하지 않고, 제 나름의 방식으로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6. 그 외

블로그를 시작함과 동시에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rss, 사이트 맵을 등록 했습니다. 

 

 

 

여기까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팁이었습니다. 아직까지 승인을 못 받으신 분들이나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 모두 빠르게 승인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