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로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즈로 애드센스 단가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통한 수입 창출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것입니다. 더욱이 이 글에 관심을 가지고 들어오신 분들은 거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애즈로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 썸네일
구글 애즈로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 썸네일

 

 

일반적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려고 할 때 키워드 검색 도구를 사용해서 키워드의 조회수나 문서수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내가 도전해볼 만한 키워드다 싶으면 그 키워드를 사용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키워드의 주제, 조사의 차이, 같은 의미이지만 조금 다른 단어 등의 이유로 인해서 키워드 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보험, 주식 등 돈이 되는 키워드의 단가가 높다는 것은 많은 블로그에서 다루는 내용이기 때문에 익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아래에서 다룰 내용이지만 비슷한 뜻임에도 불구하고 단어 하나 차이로 단가가 확 달라지기도 합니다. 같은 클릭을 했을 때 아무래도 높은 단가의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나에게 들어오는 금액은 더 많아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수익 창출을 위해 키워드들의 단가를 알고 있는 것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

구글 애즈 검색
구글 애즈 검색

 

 

키워드의 단가를 알아볼 수 있는 여러 사이트들 중에서 이번에는 구글 애즈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단가를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한국어 지원을 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 창에 구글 애즈라고 검색한 뒤 제일 첫 번째에 있는 홈페이지인 Google Ads로 접속하겠습니다.

 

 

 

구글 애즈 메인 홈페이지
구글 애즈 메인 홈페이지

 

 

메인 홈페이지입니다. 애드센스 단가를 알아보는 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회원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회원가입 부분은 잘 설명해둔 블로그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로그인을 누르겠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순서대로 클릭해서 키워드 플래너 기능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새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오면 구글 애즈에서 제공하는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두 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우선 새 키워드 찾기 먼저 보겠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추가적으로 비슷한 키워드들의 검색량, 애드센스 단가, 경쟁도 등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키워드 검색
키워드 검색

 

 

테스트를 위해 아이폰11 출시가와 아이폰11 가격 이렇게 두 개의 키워드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1번 네모 상자에 작성한 뒤 실적 거두기를 누르면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사용자 제공 키워드 단가 알아보기
사용자 제공 키워드 단가 알아보기

 

 

구글 애즈에서 두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출시가와 가격 둘 다 비슷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주제이지만 광고 입찰가는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 빨간색 네모 : 사용자가 궁금해 한 키워드입니다. 즉 위에서 실적 거두기로 검색했던 키워드들입니다.

2. 파란색 네모 : 키워드들의 한 달 평균 검색량과 경쟁 정도를 의미합니다. 평균 검색량 같은 경우는 정확한 숫자로 나오지는 않으며 범위 정도만 알려줍니다. 경쟁 정도는 이 키워드를 가지고 작성된 문서가 얼마나 있는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3. 주황색 네모 : 이 부분이 키워드의 입찰가를 의미합니다. 최소 입찰가 ~ 최대 입찰가가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아무리 최대 입찰가가 높아도 최소 입찰가가 굉장히 낮으면 내 광고를 클릭했을 때 단가가 낮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키워드 아이디어 단가 알아보기
키워드 아이디어 단가 알아보기

 

 

아래로 더 내려보면 키워드 아이디어라고 해서 내가 검색한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들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해줍니다. 이 정보들을 이용하면 비슷한 의미지만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을 수도 있고, 하나의 포스팅 작성 시 같이 적을만한 키워드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이제 위에서 검색한 두 개의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기능은 최근 7일에서 10일의 데이터를 가지고 앞으로의 실적이 어떨지 예상해보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예측 데이터는 광고주 기준입니다.

 

 

 

키워드 예상 실적 조회
키워드 예상 실적 조회

 

 

위에서 사용했던 아이폰11 가격과 아이폰11 출시 가 키워드로 똑같이 검색해보았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1번 네모 안에 적은 뒤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키워드 예측 실적
키워드 예측 실적

 

 

예측 결과입니다. 새 키워드 찾기에서 검색했을 때 애드센스 단가가 높았던 아이폰11 출시 가 키워드는 클릭 수, 노출 수, 클릭률 셋 다 모두 뜨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아이폰11 가격 키워드는 아이폰11 출시 가 키워드와 반대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예측이기 때문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이전 측정항목
키워드 이전 측정항목

 

 

이전 측정항목에 들어가면 새 키워드 찾기에서 검색했던 결과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이전에 입찰된 가격이 새 키워드 찾기에 나오는 가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애즈로 애드센스 단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1. 다음 키워드 광고로 검색량 조회 및 키워드의 중요성클릭

2. 티스토리 블로그 트위터 연동 방법클릭

3.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 맵, rss 등록클릭

4.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사이트 맵, rss 등록클릭

5. 포토샵 없이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클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