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워드광고 검색량 조회 및 키워드 분석의 중요성

다음 키워드 광고 사용법 썸네일
다음 키워드 광고 사용법 썸네일

 

네이버, 구글, 다음 모두 키워드 조회수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의 키워드 도구인 다음 키워드 광고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방문한 분들의 대다수는 키워드 선택의 중요성을 알고 키워드 도구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키워드 도구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제 블로그를 예시로 키워드 분석에 따른 방문자 수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간단하게 차이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조금씩 블로그를 알아가고 있는 초보 블로거인지라 키워드의 선택이 이런 영향을 미치는구나 정도로 재미있게 보고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0명의 방문자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올렸던 글들은 컴퓨터 분야의 글이었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정리할 목적이었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열심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투자한 시간과 반대로 몇 개월간 블로그 방문자 수는 거의 0이었습니다.

 

초반 블로그 방문자 수
초반 블로그 방문자 수

 

 

9월부터 블로그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위의 방문자 수 같은 경우는 거의 대부분 내가 쓴 글이 검색되는지 궁금해서 검색해보고 스스로 들어가 보고, 블로그 내에서 이 글 저 글 확인한 결과입니다. 가끔가다가 1명씩 방문자가 있었고, 매일매일 방문자 수가 0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제가 올렸던 글들은 시스템 해킹 문제 풀이 글이었습니다. 컴퓨터 분야 중에서도 보안 분야이고, 보안 분야 중에서도 시스템 보안과 관련된 분야이니 찾는 사람들도 당연히 적었을 것입니다.

 

 

 

해커스쿨 키워드의 조회수
해커스쿨 키워드의 조회수

 

 

다음 키워드 광고로 "해커스쿨"이라는 키워드의 조회수를 확인해보면 월 별 조회수가 많아야 80 정도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글은 해커스쿨 키워드보다 더 세부 키워드였기에 월 별 조회수는 더 낮을 것이고,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기 때문에(기존 블로그들에 밀리기도 했을 것) 당연히 방문자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다음 키워드 광고 사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

제가 다음 키워드 광고 사용 방법과 함께 키워드 분석의 중요성을 같이 작성하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초반에 많은 유입이 다음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초반에는 구글과 네이버 유입이 0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현재도 다음 유입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요즘에서야 구글 유입이 매일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다음 키워드 광고를 참고하여 글을 본격적으로 작성하기 시작했던 것은 1월부터였는데 키워드 광고를 참고하기 전과 참고한 뒤의 방문자 수 차이입니다. 여기서 키워드란 사람들이 검색해서 들어오는 단어 혹은 문장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이 글의 제목인 "다음 키워드광고 검색량 조회 및 키워드 분석의 중요성"에서 제가 키워드라고 생각한 것은 "다음 키워드광고" , " 키워드 분석" , "다음 키워드 검색량"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키워드 분석 후의 방문자 수
키워드 분석 후의 방문자 수

 

 

다음 키워드 광고를 이용하여 키워드를 선정하고 1월 17일 처음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1월 22일 키워드 분석 후 두 번째 글을 작성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양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일간 방문자수가 3명 정도이지만 확실히 키워드 광고를 사용했을 때와 사용하지 않았을 때 차이가 느껴지실 것입니다.

 

 

 

최근 방문자 수
최근 방문자 수

 

 

위의 이미지가 최근의 방문자 수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에 비해 굉장히 적은 방문자 수이지만 다음 키워드 광고를 이용한 후 처음에 비해 많이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다음 키워드 광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키워드 광고 사용법

키워드 광고를 사용하여 키워드 분석을 한다는 것은 내가 사용하려고 하는 키워드가 한 달에 어느 정도 조회가 되는지, 모바일과 PC의 조회수가 어떤지, 조회수의 추이가 어떤지, 만약 애드센스를 사용한다면 광고 클릭은 어느 정도 되는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을 말합니다. 저 같은 경우 아직은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하여 주로 조회수와 관련된 내용들을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다음 키워드 광고 검색
다음 키워드 광고 검색

 

 

구글 사이트에 다음 키워드 광고라고 검색하면 첫 번째 사이트인 카카오 키워드 광고가 뜰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광고관리
광고관리

 

 

키워드 검색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광고 관리] -> [키워드 제안]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키워드 제안
키워드 제안

 

 

검색하려고 하는 키워드를 키워드 란에 넣고 조회를 누르면 내가 검색하려고 하는 키워드와 관련 키워드가 위와 같이 뜨게 됩니다. 또한 디바이스란에서 PC와 MOBILE을 각각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요즘 다음 키워드 광고를 사용하다 보면 키워드에 넣은 단어가 간혹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다음 사이트의 연관 검색어를 참고해도 좋을 것입니다.

 

 

 

키워드 월별 조회수 추이
키워드 월별 조회수 추이

 

 

Adobe flash player를 설치한 뒤 검색된 키워드 명을 클릭하면 클릭한 키워드의 월별 조회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와 MOBILE을 통한 검색량도 알 수 있고, 그래프의 모양을 보며 이 키워드가 다음 달에 어느 정도 검색이 될지 예상해볼 수 있는 좋은 자료입니다.

 

 

 

다음 문서수
다음 문서수

 

 

다음 키워드 광고 같은 경우 문서수와 관련된 정보가 없습니다. 따라서 문서수를 알아보기 위해 다음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후 블로그 란에 들어가면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블로그가 몇 개 정도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시 "무료 다운로드"와 "다운로드", "설치"와 "다운로드"처럼 한 단어 차이로도 조회수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매번 글을 작성할 때마다 키워드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키워드 검색 및 분석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는다면 방문자 수 증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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